취미생활로 드론 비행하는 사람들이 요즘 부쩍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취미생활이라고 해도 드론을 아무 곳에서나 비행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아무 곳에서나 드론을 비행할 경우 과태료 150만 원 부과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드론 비행한 지역 및 촬영 허가 절차에 대해 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
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는 드론 비행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우선 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 사이트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드론 비행 금지 구역 확인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는 드론 비행 금지 구역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비행금지구역으로 지정된 곳에서 드론 비행할 경우 과태료 150만 원 1차로 부과됩니다. 비행 금지된 구역은 대표적으로 군사시설, 비행기 공항 근처 등이 있습니다. 특히 군사시설에서 비행하다가 적발될 경우에는 경찰 조사까지 받아야 하는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에서는 비행금지구역 확인뿐만 아니라 비행 신청서 제출, 드론 촬영 허가 절차 등 다양한 것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드론 비행을 자주하는 사람들이라면 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 사이트 즐겨찾기를 해놓고 이용합니다.
드론 촬영 허가 절차
드론을 그냥 비행할 때와 달리 드론에 카메라를 설치하고 항공 촬영을 할 때는 드론 촬영 허가 절차를 진행해야합니다. 드론 촬영 허가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드론 원스톱 민원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드론 촬영을 하려고 하는 지역이 비행금지구역인지 확인합니다. 만약 비행 금지 구역인 경우에는 드론 비행 승인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이때 공항, 군사시설 주변은 비행 승인 신청서를 제출해도 거절됩니다. 비행 승인 신청서 제출 후 드론 촬영 허가 신청서를 또 제출해야 합니다. 비행 신청서와 촬영 허가 신청서는 따로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둘 다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드론 비행만 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비행 허가 신청서만 제출하면 됩니다. 이렇게 순서대로 진행하면 드론 촬영 허가 절차는 모두 완료입니다.
드론 자격증 4종 취득방법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만약 드론을 이용한 전문적인 일을 할 경우에는 드론 자격증이 있어야지만 취업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드론 자격증 종류 및 취득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취미 생활로 드론 비행을 할 경우에는 드론 자격증 4종을 취득하시면 됩니다. 아래에는 드론 자격증 4종을 0원으로 취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