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코 도마뱀을 집에서 애완용으로 많이 키우는 파충류 종류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게코 도마뱀은 키우기가 수월하다는 이야기가 있어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키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도마뱀은 키우기 전 게코 도마뱀 성격 특이사항 장점 단점 질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코 도마뱀 성격
게코 도마뱀은 귀엽고 동글동글한 외모로 많은 사람들이 귀여워하는 도마뱀입니다. 귀여운 외모와 동일하게 게코 도마뱀 성격은 온순하면서 장난기가 많고 활발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 키우기 적합한 도마뱀 종류 중 하나입니다. 또한 게코 도마뱀은 다른 도마뱀들과 달리 무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키우기가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핸들링도 쉽게 할 수 있는 편에 속하는 도마뱀입니다. 게코 도마뱀은 평상시에는 울거나 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배고플 때는 끽끽 거리는 소리는 냅니다. 끽끽 거리는 소리가 내면 밥을 주면 됩니다.
게코 도마뱀 수명
게코 도마뱀은 평균적으로 20년 정도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몸 길이는 25cm 정도 커지며,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 점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0년 정도의 수명이 길기 때문에 애완용으로 키우려고 한다면 이 정도의 시간을 게코 도마뱀에게 투자해야 합니다. 이점을 유의해야하 합니다.
게코 도마뱀 장점 단점
게코 도마뱀 장점으로는 온순한 성격 그리고 사육하는 공간이 크지 않아도 된다라는 점입니다. 작은 공간에서도 게코 도마뱀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공간활용이 좋습니다. 그리고 핸들링을 할 수 있고, 얼굴 윗부분을 부드럽게 만져주면 좋아합니다. 게코 도마뱀은 스스로가 긴장하거나 위협을 받으면 스스로 꼬리를 자르는 습성이 있습니다. 꼬리가 잘리면 다시 재생되긴 하지만 사실 징그럽습니다. 그리고 게코 도마뱀은 온도에 상당히 민감한 동물입니다. 온도가 1도 달라져도 생활패턴이 달라지기 때문에 온도 관리를 제대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도마뱀들은 탈피를 주기적으로 합니다. 이때 탈피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에는 발가락이 기형이 될 수 있고, 탈피 껍질로 인해 눈에 고름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피하는 시기에는 자주자주 들여다보면서 탈피를 관찰해야 합니다.
게코 도마뱀 질병
게코 도마뱀의 고질적인 질병은 대사성골질환, 위장염, 식욕부진, 탈피부전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병은 대부분의 게코 도마뱀들한테 있기 때문에 키우기 전에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고질적인 질병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게코 도마뱀들한테 많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주기적으로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해당 질병들을 미리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코 도마뱀 주의사항
게코 도마뱀 주의사항으로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게코 도마뱀은 온순하고 무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키우기 어렵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격을 믿고 자주 만지게 되면 게코 도마뱀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꼬리를 스스로 자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도한 스킨십은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키울 경우에는 항상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야합니다. 온도계를 설치하여 온도는 항상 일정하게 해야합니다.
게코 도마뱀 먹이
게코 도마뱀의 먹이는 귀뚜라미, 밀웜 등을 먹습니다. 특히 제일 좋아하는 먹이는 밀웜입니다. 밀웜은 고단백으로 게코 도마뱀에게 좋은 먹이게 됩니다. 그리고 먹이를 줄 때는 칼슘제를 발라주면 게코 도마뱀에게 더더욱 좋은 먹이가 됩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먹이를 줄 때는 칼슘제를 발라서 줘야 합니다. 올바른 먹이를 줘야지만 게코 도마뱀이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살 수 있습니다.